[우리문화신문=강나루 기자] 제 3회 서울 콜렉터 아티스트 페스티벌 Seoul Collector Art Festival 2017 행사가 작년에 이어 새해 2017년 3월 30일(목)부터~4월 2일(일) 4박5일 동안 서울 소공동 호텔롯데에서 열린다.
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하고 갤러리 미쉘(관장 권보경)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미술애호가는 물론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가족과 친구 그리고 좋은 사람과의 색다른 만남이 가능한 한국형 대형 아트 페스티벌이다. 제1회 SCAF 팔레스호텔전을 시작으로 작년 제2회 서울 소공동 호텔롯데전에 이은 이번 2017 제3회 SCAF 서울 콜렉터 아티스트 페스티벌은 해외 유명전시 못지 않은 다양한 작가와 규모면에서 압도적인 참여와 콘텐츠로 동남아의 대형 컬렉터들을 VIP로 모셔 오는 효과도 기대가 된다.
한편 국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CEO급 작가 지망생들을 예술계의 지도자로 양성하는 SCAF 도슨트 지도자과정 3기가 배출되는 시기에 2017년 문화융성 한류 속의 대형 컨벤션형 아티스트 페스티벌을 진행함으로서 세계미술시장의 추세와 홍콩 싱가폴 대만 중국 등 동남아의 미술애호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