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 윤지영 기자] 3D프린팅, 전자회로, CNC(자동화된 공작기계) 등 신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개발을 계획하는 여성공예가라면 서울시가 기획한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에 참가해보자.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는 매년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을 통해 신기술 활용 제품개발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뉴 노멀, 뉴 크래프트’를 주제로 공예상품개발을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년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은 서울시 여성공예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그룹 멘토링, 결과물 사진 촬영, 크라우드 펀딩 연계, 활동비 지원 등을 통해 상품개발을 완료하고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에 참가하고 싶다면,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www.seoulcraftcenter.kr)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 후 신청기간(4월 27일 ~ 5월 17일) 내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공예 상품을 1개 이상 보유하고 공고일 기준 거주지, 사업자등록 주소지, 또는 재학 중인 학교가 서울인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등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 (www.seoulcraftce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