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윤지영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정),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과 함께 6월 4일(금) 14시부터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대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의 기조발제는 송민경 경기대 교수가 연구한 ‘청소년봉사활동의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각 분야의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그간 학생봉사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한 영역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최근 대학입시제도가 변화하면서 봉사활동이 축소되고 있으며, 코로나 감염상황으로 급격하게 위축되고 있다. 특히, 정부가 주도하는 미래교육체계 개편계획과 맞물리면서 창의적 체험활동 전반이 크게 변화할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이번 포럼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며,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포럼은 온라인(https://forms.gle/9Etci3pwCFcLCiXQ8)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포럼 자료집과 각종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학교의 배움이 삶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지식을 직접 활용해보는 경험학습이 중요하며, 봉사활동은 범교과 영역의 통합적 차원의 봉사학습이 되어야 한다.” 며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자간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