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정석현 기자] 국립국악원(원장 직무대리 강대금)은 오는 8월 1일(금)부터 8월 7일(목)까지 ‘2025 취업준비생을 위한 직업 아카데미’(8.19.~8.20.) 신청을 받는다.
국악관련 예술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한 직업 아카데미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직업 아카데미는 국악관련 예술분야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직업 연출가의 이해’(고선웅 서울시극단장), ‘공연장 운영과 고객지원’(강영신 국립국악원 고객지원팀장), ‘국악인을 위한 음향 전문가의 길’(김영선 서울대 음악학과 교수), ‘생성형ai인공지능은 무엇을 이야기하는가: 인공지능과 예술’(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CEO), ‘내 민요는 섹시하지!’(이희문 이희문컴퍼니 대표), ‘어서 와! 축제는 처음이지?: 전통예술축제 기획자의 길’(김희선 전주세계소리축제 집행위원장)을 제목으로 전체 6강좌가 열린다.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현장 경험과 실무 강좌
국립국악원 강대금 원장 직무대리는 “이번 강좌는 국악뿐만 아니라 예술분야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관련 분야 최신의 현장 상황과 전문가들의 경험을 들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강좌는 17살 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는데, 참가 희망자는 8월 1일(금) 10시부터 8월 7일(목) 17시까지 국립국악원 누리집(academy.gugak.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