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예술인의 진로직업 체험 제공

  • 등록 2024.06.25 10:32:25
크게보기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직무확장ㆍ일자리 경험 위한 진로직업체험 기회 제공

[우리문화신문=이한영 기자]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이해준, 아래 센터)는 오는 6월 29일(토)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에서 무용예술인의 직무확장과 일자리 경험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센터는 무용예술인들에게 직업전환을 위한 직군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해당 직업군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진로직업체험을 마련한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공연 현장 인력으로 직업전환을 하고자 하는 전문무용수를 대상으로 무대 크루, 공연 현장 운영, 공연장 하우스와 티켓 관리 보조 등의 직업 체험과 일자리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용예술인들이 진로 탐색을 통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고, 새로운 분야로 직업전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힘 쏟을 예정이다.

 

 

또한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찾아가는 사업설명회>의 하나로 사업안내 마당을 설치하여 지역 문화예술계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무용가와 안무가, 예술단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센터 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마당을 설치하여 자유롭게 센터의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이번 사업안내 마당에서는 2024년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그동안 진행해 왔던 지원사업 가운데 변경되는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현장 당일 사업안내 자료집을 직접 배포할 예정이다. 직접 참여하지 못할 때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하여 온라인으로도 사업안내 자료집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센터는 무용 장르의 대중화와 예술 나눔 실천, 더 나아가 무용예술인들의 다양한 직업전환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무용 인접 분야 직무확장 및 일자리 창출, 직업개발 등 다각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이해준 이사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무용예술인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예술 분야보다 예술가로서의 수명이 짧은 무용예술인들이 이번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은퇴 후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센터는 무용예술인의 직업전환과 복지증진을 목표로 2007년 1월에 설립된 재단(문화체육관광부 승인)으로 무용예술인이 은퇴한 뒤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전환 교육비 지원과 직업전환 아카데미, 직업전환 컨설팅, 직업전환 박람회[DACERS’ JOB FAIR], 공연준비와 공연 중 발생한 상해치료비지원과 부상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전문무용수 부상예방검진, 오디션을 통해 무용단과 무용수를 연결해주는 댄서스잡마켓 합동오디션, 안무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댄스커넥션 1&7 등 무용예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한영 기자 pine9969@hanmail.net
Copyright @2013 우리문화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2. 그린오피스텔 306호 | 대표전화 : 02-733-5027 | 팩스 : 02-733-5028 발행·편집인 : 김영조 | 언론사 등록번호 : 서울 아03923 등록일자 : 2015년 | 발행일자 : 2015년 10월 6일 | 사업자등록번호 : 163-10-00275 Copyright © 2013 우리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ine99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