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자의 프러포즈

2014.08.13 11:45:44

[이야기와 그림으로 풀어보는 멋진 한글 20]

[그린경제/얼레빗=김슬옹 교수]

한 남자의 프러포즈

                                                                                                       박준희 김슬옹

 

   
 

작품 이해하기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프러포즈하는 모습을 그려봤습니다. 남자는 , , , , , 을 이용해 그렸는데, ‘로 머리카락을, ‘으로 남자가 무릎을 꿇은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여자는 , , , 을 활용해 나타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주는 꽃다발에도 한글이 담겨 있습니다.  

조연들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쳐다보는 사람들의 머리카락은 , , 을 이용해 그렸는데, ‘으로 아줌마들의 파마머리를, ‘으로 할아버지들의 숱 없는 머리카락을 표현했습니다. 이런 한글 남녀와 사람들, 멋지지 않나요?

 

작품 속 숨은 이야기

    한 남자의 프러포즈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 남자에겐 친한 여자 친구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부턴가 그 남자는 그 여자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친구로만 생각하여 혹시 그녀에게 고백했다가는 친구 사이조차 끝나 버릴까봐 고백을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너무도 좋았던 남자는 여자가 무조건 허락할 수 있는 고백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좋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고백하면 그 여자 친구가 미안해서라도 거절을 못하고 받아줄 거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남자는 그렇게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 여자가 있었습니다. 그 여자에겐 친한 남자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여자는 그 남자가 재미있어서 좋았지만 못생긴 그냥 친한 친구일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여자는 그 남자와 같이 길을 가던 중, 사람이 많은 곳에서 그 남자에게 갑작스러운 고백을 받았습니다. 여자는 이 순간을 너무 벗어나고 싶었지만신난 주변 사람들은 남자의 고백을 받아주라고 소리칩니다. 결국 여자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도망가 다시는 남자 앞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한 남자에게는 가슴 설레는 프러포즈였지만, 한 여자에게는 끔직한 프러포즈가 되고 말았습니다.                               

 

김슬옹 교수 tomulto@hanmail.net
Copyright @2013 우리문화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2. 그린오피스텔 306호 | 대표전화 : 02-733-5027 | 팩스 : 02-733-5028 발행·편집인 : 김영조 | 언론사 등록번호 : 서울 아03923 등록일자 : 2015년 | 발행일자 : 2015년 10월 6일 | 사업자등록번호 : 163-10-00275 Copyright © 2013 우리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ine9969@hanmail.net